호서대, 유학생과 함께하는 가을음악회 개최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11/22 [17:22]

호서대, 유학생과 함께하는 가을음악회 개최

온아신문 | 입력 : 2023/11/22 [17:22]

 

▲ 21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열린 HCC 가을 음악회. /사진=호서대  © 온아신문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지난 21일 아산캠퍼스에서 지역주민과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HCC 가을 음악회 ‘고향의 가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HCC(호서문화커뮤니티) 운영위원회 주최로 호서대 대학원에 재학 중인 음악전공 유학생들과 중국 우한음악대학 리가 교수를 초청해 한국에 온 유학생들이 고향의 향수를 달랠 수 있는 성악과 연주로 기획됐다. 

 

참가한 모든 관객이 공감할 수 있는 ‘돌아오라 소렌토로’ ‘그리운 금강산’과 중국 유학생을 위한 중국민속가곡 ‘아버지의 초원 어머니의 강’, 중국전통악기인 고쟁독주 ‘쓸쓸한 가을’ 등이 연주됐다. 

 

음악회에 이어 아산시의 ‘제1회 이순신 순국제전’에 맞춰 ‘아산, 이순신’을 주제로 한 미디어파사드(감독 진승현 교수)도 호서대 원형광장에서 상영됐다. 

 

HCC 기획위원인 함연진 특임부총장은 “대학이 지역주민과 외국인 유학생을 마음속으로 따뜻하게 기억하고 있음을 알리는 뜻깊은 행사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HCC 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와 문화예술 교류 및 주역주민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올해부터 인문학 특강, 음악회, 미술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호서대 HCC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대학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우수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