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 VR스포츠 체험 진행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2/27 [17:21]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 VR스포츠 체험 진행

온아신문 | 입력 : 2024/02/27 [17:21]

▲ 주간보호 스포츠체험 장면  © 온아신문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시설(관장 윤정문)은 천안시장애인체육회(회장 박상돈) VR 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센터와 연계해 지난 2월 21일과 26일 양일간 두 그룹으로 나눠 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간보호시설 이용자 20명이 참여한 이번 체험은 XR(확장현실) 스포츠, VR(가상현실) 바이크 외 5종목(스크린 사격, VR 사격, XR 액션플로 3D 모션플레이, 스마트러닝)을 체험했으며 다양한 여가 스포츠 경험과 더불어 체육활동에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평소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다음에 또 오고 싶어요”, “정말 재밌었습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윤정문 관장은 “발달장애인이 환경요인에 제약받지 않고 스마트하게 건강과 여가를 챙기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주신 천안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재활 기능향상 및 자립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자립 능력을 향상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041-545-7710) 심규태 사회복지사에게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