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하반기 부모 대상 식생활 안전관리 프로그램' '큰 호응'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0/07/24 [08:05]

아산시, '하반기 부모 대상 식생활 안전관리 프로그램' '큰 호응'

온아신문 | 입력 : 2020/07/24 [08:05]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영양꾸러미와 교육 자료를 나눠주고 있다.      © 온아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7월 23일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하반기 부모 대상 식생활 안전관리 프로그램-코로나를 피해 방콕으로 떠나요'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설종소)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영양꾸러미와 교육 자료를 나눠주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됐다.

 

▲영양꾸러미와 교육 자료      © 온아신문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주제로 가정에서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요리 활동을 할 수 있는 로컬 푸드 양념 꾸러미와 건강 레시피, 아이들을 위한 채소·과일 꾸미기 에코백과 영양 및 위생 교육 활동지 등 교육용 자료 및 지원물품을 총 100명의 부모에게 제공했다. 

 

설종소 센터장은 "센터에서 제공한 영양꾸러미와 교육 자료를 활용해 성장기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 19로 인해 부모 대상 요리교실 등 집합 교육 진행이 어려움에 따라 어린이 식생활 관리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대체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급식소 397개소를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안전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어린이의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