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3동 찾아가는보건복지팀, 6월 공동방문 연계 사례 회의 진행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1/06/10 [15:51]

온양3동 찾아가는보건복지팀, 6월 공동방문 연계 사례 회의 진행

온아신문 | 입력 : 2021/06/10 [15:51]

 

▲ 공동방문 연계 사례 회의 진행 모습  © 온아신문



아산시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재성)는 6월 10일 취약계층의 복합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온양3동행복키움 공동방문 연계사례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생활관리사의 의뢰를 통해 발굴된 대상자 김모 씨, 권곡1통장의 의뢰를 통해 발굴된 안 모 씨, 권곡8통장의 의뢰를 통해 발굴된 대상자 이모 씨의 서비스 연계 및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온양3동 찾아가는보건복지팀, 아산시청 사례관리팀, 온양노인복지센터,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등 기관의 담당 7명이 참석했다.

 

회의 결과 집 내부 청결 문제로 인해 의뢰된 김 모씨는 정리 정돈 및 소독 서비스 연계를, 집주인과의 계약서 문제로 작년부터 기초수급대상자 신청에 어려움을 겪었던 안모 씨는 선정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의 식품 후원 및 주거 지원을, 전남편과의 이혼 후 자립을 계획하는 이모 씨는 기초수급대상자 신청 및 주거 지원을 통한 지속적인 지원 체계 구축 및 교육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았다.

 

이재성 온양3동장은 “공동방문 연계 사례 회의는 민·관 협력을 통해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되는 데 기여한다”며 “대상자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하기 위해 앞으로도 온양3동에서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양3동 공동방문 연계 사례 회의는 기관 및 지역에서 발굴한 사례관리 가구를 대상으로 문제 영역에 따른 욕구를 분석하고 각 기관에서 제공 및 개입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계획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토의하는 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